본문 바로가기

추천음악

[새꼼뮤직비디오] 펜타곤 - 빛나리 (Shine)

#보이그룹 #컴백 #진호 #후이 #홍석 #이던 #신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



[새꼼뮤직비디오] 펜타곤 - 빛나리 (Shine)





앨범명 : Positive


미니6집 앨범으로 돌아온 펜타곤은 기존 성향에서 벗어나 다양한 음악성을 위해 변화를 시도했다.


첫 번째 트랙 ‘OFF-ROAD’는 멤버 키노의 자작곡으로, 불완전한 상태에서 자신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오프로드’라는 단어에 비유한 곡이다.

거친 트랙과 소리치는듯한 멜로디 위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하는 가사를 더했다.


세 번째 트랙 ‘생각해’는 멤버 진호의 자작곡으로, 시도 때도 없이 사랑하는 연인이 생각나는 남자의 마음을

귀여운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잠들어있던 연애 세포를 깨워주는 달콤하고 편안한 느낌이 봄과 어울린다.


네 번째 트랙 ‘재밌겠다 (Rap unit)’는 펜타곤의 래퍼 이던, 유토, 우석 특유의 재미있고 위트있는 랩이 돋보이는 랩 유닛 곡이다.

묵직하고 절제된 비트 위에 대비되는 세 멤버의 화려하고 때로는 무게감 있는 매력이 돋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멤버 이던이 편곡에도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다섯 번째 트랙 ‘보낼 수밖에’는 사랑하는 연인을 어쩔 수 없이 떠나보내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말로는 행복하라고, 잘 지내라고 하지만 사실 나 없이 다른 사람과 행복한 모습을 상상하고 싶지 않은 속 마음을 담은 가사는

이별을 경험해본 적 있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트랙 ‘함께 가자 우리’는 각박하고 힘든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결국엔 다 괜찮아 질 거야’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곡제목 : 빛나리


타이틀곡 빛나리는 펜타곤의 리더이자 작곡가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진 후이의 자작곡으로 워너원의 에너제틱, NEVER 등으로

이미 후이와의 완벽한 호흡을 증명한 프로듀싱팀 Flow Blow와 멤버 이던이 작곡에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